logo

한국어

연구회 소개

 

홈페이지회원(메일링리스트가입)

민주주의법학연구회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가입입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자격제한은 없습니다. 민주주의를 지향하고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실천하시는 모든 분들과 그들과 토론을 통해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자 하시는 모든 분들은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법학연구회 홈페이지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대부분의 게시판은 로그인을 하셔야 꼬리말, 답글, 글쓰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상업적 글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물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실명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메일링리스트를 원하시는 분이나 비밀번호 분실시 웹상에서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이메일은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상업적 글을 게시하거나, 토론을 위한 글이 아닐 뿐만 아니라 연구회의 발족선언문에 위배되는 견해를 선전하는 글은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법학연구회의 회원은 "정회원"만을 의미합니다. 홈페이지회원은 민주주의법학연구회의 회원과는 아무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첫화면 좌측의 "회원가입" 을 클릭하시면 홈페이지회원 가입양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회원

대학에서 법학 학사과정을 이수한 사람, 또는 대학원에서 법학을 전공하거나 법관련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은,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한 후 운영위원회의 의결과 총회의 승인을 얻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왼쪽 메뉴의 "정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회원과의 면담기회를 가진 후 가입 여부가 결정됩니다.

 

권리 : 연구회 사업에 참여, 선거권 및 피선거권, 총회에서 발언권 및 의결권, 민주법학 기고

의무 : 회칙 준수, 민주주의 지향성, 회비 납부, 민주법학 투고시 게재료 납부


회비납부 계좌번호 :   국민은행 476101-01-269552   예금주 : 민주주의법학연구회


후원회원

연구회에 재정적 후원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 왼쪽 메뉴의 "후원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따로 연락을 드립니다.

 

자료회원

또한 학술지 [민주법학]과 기타 연구회에서 발간하는 간행물을 구독하고자 하는 사람은 일정액을 납부하고 자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평생자료회원 : 시민단체와 활동가로써 50만원을 납부한 경우 평생동안 민주법학과 연구회에서 발행하는 모든 간행물과 자료를 송부해 드립니다.

우대자료회원 : 시민단체와 활동가로써 20만원을 납부한 경우 평생동안 민주법학과 연구회에서 발행하는 모든 간행물과 자료를 송부해 드립니다.
일반자료회원 : 5만원을 납부하시면 1년간 3회 발행되는 {민주법학}을 송부해 드립니다. (20% 할인가) 단, 국가기관, 도서관과 법률가 등 전문직업인은 연10만원, 시민단체는 연5만원입니다.
홈페이지회원 가입 후에 아래 계좌로 입금을 하시고 왼쪽 메뉴의 "자료회원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 국민은행  476101-01-269565  예금주 : 민주주의법학연구회